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미디어 세상

신간소개

엄마 난 괜찮아

황정희 저
도서출판 위

언론보도

미래유망직업 ' 생활환경복지사' 환경에 앞장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362회 작성일 24-02-29 09:14

본문

이시대 꼭 필요한 환경 자격증, 한국이 민간환경분야 중심국가로 선다.

내부장애인협회(김창현 회장)는 생활환경의 문제로 발생하는 내부장애를 예방하고 미래 세대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생활환경복지사 민간자격증(환경부 등록번호: 2023-005782)을 환경부에  승인받았다.


생활환경복지사는 환경의 변화와 그에 따른 영향과 대응방안에 관해 온전히 이해하고 생활환경을 보호, 개선할 수 있도록 각급 교육기관이나 단체에서 생활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솔선하여 교육하고 환경과 인간을 위한 바람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생활환경을 복지의 개념으로 인식하고 해당 건물의 목적과 교육 대상에 적합한 교수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한다.

민간자격 등록기관 선정에 따라 내부장애인협회는 제1회 교육을 지난 2월 26일부터 온라인 교육 강의를 시작하고 오는 3월16일 오프라인 자격 실기시험을 실시한다.

내부장애인협회 김창현 회장은 “생활환경복지 이론에 치우치지 않고 현장에서 접근성이 뛰어난 전문인력을 배출하여 ESG경영 최전선에서 전문가로서 활동하게 될 전문가를 사회 곳곳에 진출시켜 미래 유망 직종으로 자리 잡게 하도록 준비했다”라고 설명했다. 

생활환경복지사 양성 과정 자세한 사항은 생활환경복지사 홈페이지(leww.kr)를 참조하거나 교육기관인 휴리벨(hurevel.koreajc.com)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국토환경뉴스(http://www.lenews.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